비즈니스

시간관리. 무엇을 하면 즐거울까?

플롯스토리_plotstory 2021. 1. 15. 02:18

 

시간관리


삘받을 때 그때그때 클릭되는정보를 보기보다는
내가 정확히 어떻게 하고 싶다! 정확히 이걸 구축하고 싶다를 먼저 세우면 그거를 위한 정보를 찾게 된다

아침에 일어나 책을 읽고 생각하고 글을 쓰는 연습
돈도많고 시간도 많은 사람이 되고 싶을것이다
그럼 수입을 늘리는 것에 주목을 해야한다

시간을 사용하는 관점에서 보면 결국 "어떻게 하고 싶다" 가 결정되어야 할 수 있다
이게 결정이 안되면 일상이 해야하는 일로만 채워지게 된다 나를 가만히 두지 않는다
해야할 일이란 = 하지않으면 내가 곤란해 지는일 = 이런거 떼우다 하루를 보낸다 = 이건 수익과 별로 상관이 없다
타인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이용당하는 것이다

고민의 90%는 일어나지 않는다 
해야할일은 고민이 아니라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는것
-> 그럼 해야할 과제들이 생긴다 -> 그럼 해결 방법을 찾으려 한다

일과 사업에 있어 신용은 매우 중요하고 상대방을 먼저 도와라
고객을 설득하는데 씨름하지 말라

시간관리의 진정한 의미는 하기싫은 것은 최대한 안하고 즐거운 것으로 하루를 채워 하루를 보람차게 보내는것이다
내가 매일 해도 좋아하는것들을 하면서 죽기전까지 사는것

사랑하는 지인들과 브런치로 오전을 시작하는데 그 시간이 수다가 아닌 새로운 수익원을 내는 시간
가족들과 함께 살고 반려견과의 삶
사회적 지위상승, 0.1% 동네와 사무실, 내 플랫폼, 이런 생각이 공유되는 비슷한 기질들 소수 동료들과의 짧은미팅

무엇을 해야할까보다
"무엇을 하면 즐거울까?" 에 대한 각자의 답을 찾기 바란다
그리고 최대한 그런것들로만 하루를 보낼 수 있게 함께 찾아가자

온더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