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판매란

플롯스토리_plotstory 2020. 12. 28. 10:29


남이 사고 싶은거를 팔아야 하는거다
왜 다들 자기가 좋아하는거 잘하는거를 팔려하는가
물론 그와중에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서 판매로 이어지는 케이스도 있으나 결국 우리는 소비자를 알아야 한다
소비자가 어디에 지갑을 여는지를 알아야 판매를 할 수가 있다

소비자에서 소매상이 되어 판매를 경험하면 자본주의의 새로운 시야가 열린다
회사를 위해 일해주는 노동력으로 받는 노동의 대가가 아닌 내 상품이나 서비스를 팔아라

세상에 답이있구나 전반적인거를 지켜보면답이 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거는 이미 나와있다
베스트셀러, 유튜브탑, 블로그등 서치, 잘팔리는 브랜드, 빈티지등 벤치마킹하면 되는거다
즉 세상이 좋아하는것을 알기위해 걍 그것을 하고 있는게 아니고 왜 그것을 좋아할까를 궁금해 하고 알아봐라

넷플릭스에서 1위하는 이유, 팬트하우스 드라마가 1위하는 이유
현재 검색어 1위의 이유, 주가가 상승하는 회사들의 이유
남이 뭘 좋아하는지 궁금하고 파악해야 현재를 알 수 있다

조직이든 벤처에서 
신제품만들라하면 다들 발명을 하려하는데 발명이 아닌 발견을해야하는것이다

https://youtu.be/ypctNEqI5dY

 

[노대표님의 브랜드와 마케팅 얘기 ]
목표를 정하고 달성하는 희열로 살아오다
사랑과 사용이 브랜드와 공장의차이
모든음식은 누구와 먹느냐가중요한것이다, 공짜 음식 = 남이 사주는 음식이 제일 맛있다
빅뱅과 브라우니 콜라보가 마케팅
이 제품을 누가팔거냐, 키맨이 누구냐
우리를 이렇게 중요하게 생각하는구나 이 사람꺼는 잘해주고싶다 즉 사람이 좋아야 그 일도 잘해주고싶은것이다
원하는 타겟이 오고 원하지 않는타겟이 오면 성공인데
그 반대는 실패한거다
프라이드를 가지고 팔아달라

뭔가를 팔려면 소비를해봐야한다
경쟁사의 라이프스타일을 따라해봐야한다
쓰면서 벌어야 하고, 쓰면서 비교도 해봐야 한다 = 현명한 소비자여야 밸류를 정할 수 있다 
= 이 트렌드를 빨리 파악하고 동참하고 있어야 하는거다 = 이게 뭔가요 뭔가요 하는것은 늦은 사람이다

라이프스타일이 없는 1인 채널은 물건을 못판다 = 이 경험을 사고 싶어하는거다 = 나의 라이프스타일을 인스타에서 보여주다가 그걸 팔아야 한다
그 사람의 취향과 경험을 사는 것이다 
골방에 짱박혀 있던 사람의 경험을 사겠는가?
그 사람의 소비성향, 그 사람의 브랜드가 그 사람의 라이프스탈이다
너무 머리만 쓰고 글만 쓰지말고 도전을 하라 실행을 하라

온더마스

'비즈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냥 떠오르는 생각들 (1)  (0) 2021.01.02
실천하면 매월 벌 수 있는 일들  (2) 2020.12.31
쇼핑몰개설(1)  (0) 2020.12.26
비대면 세상  (0) 2020.12.25
자기계발  (4) 2020.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