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저축과 마인드에 대하여

플롯스토리_plotstory 2020. 12. 17. 11:59


돈모으기 멘토 김유라영상을 공부하며 정리
저축을 수입의 70프로하는거다

프로아끼머

우선 고정지출을 정의하라 = 숨만쉬어도 나가는돈(통신료 관리비 교통비 관리비 용돈 등등)
온누리 상품권 매달 50만까지 할인율하는 엄청난 상품권이다 
아이 나으면 양육수당 쏠쏠

소비자만 봉이다 
생산자들은 오른만큼 수입을 얻는다
돈으로는 절대 감가가 되는걸 거의 사지않고 최소로 산다(옷, 차)
키로당 가공전의 금과은을 사야한다
한달에 167만 저축하고 남는돈으로 살기 6개월하면 천만

부수입을 만든다
만들고자 하면 만들수 있다

고정지출의 총액을 확인후 그거에 생활비 쓰고 엄청나게 검소하게 살면서 
월 천만의 저축을 할수있는 구조, 웅이사님의 영상을 보면 현금 5억이 있어야 투자가 가능하다고 한다
(크게 투자로 성공한 사람들의 평균 액수, 더 작게 시작해도 되고 저정도 굴려야 쭉 쭉 번다는 의미겠다)
이 말의 핵심은 시드머니를 확보할때까지는 자기분야에서 남보다 빠르고 실수를 적게 하면서 현금을 많이 모아야 한다고 한다 처음에는 노동력으로 버는게 당연하다

아주아주 유쾌하시고 긍정 에너지 철철 넘치시는 분입니다 꼭 보셔요~!



현재 부자들, 자수성가 등의 공통점 발견
결국 인풋이 있었고 먼저 경험했기에 돈을 알게된거다
돈공부하는 영상과 인풋이 있었다

투자와 낭비의 정의
투입한돈을 언제회수할수있는지에 계획이 있으면 투자고
회수할계획이 없으면 낭비다

어떤집으로 가고싶다 현재 매매가가 얼마고 내가 얼마있다
그래서 내가 얼마필요하다가 나와야한다

약간 내 목표를 공유하면 아직은 무모하지만 머리에 그리는 매일 그리는 것이
1) 서울아크로포레스트를 3호선타고 갈때 매일 보는데 갖고싶다 분양가 대비 프리미엄이 현재 어마어마하다
부러워할것만 아닌 언젠가 나도 저런 시도를 할 수 있음 좋겠다
2) 판교역 옆에 엄청난 빌딩들이 세워지고 있다 바로 옆에서 올려다보면 목가지가 아프다 갖고싶다
목표로 하고 머리에 그리고 시뮬레이션 하라 내가 임대를 주고 계약서에 싸인을 하며 입주상가인들과 웃으며 상생하며 돕는 그림 할 수 있다 늙어서 말고 40대에 하고 싶다

우리 2021에는 
마음이 풍요로울수있는 한가지를 반드시 가집시다 한달에 한개 어떤가요
2021에 12개 세상과의 소통라인을 가집시다

온더마스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동산관련 공부시작  (6) 2021.01.14